어금니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2020. 6. 30. 07:32 | 댓글 2

어금니 빠지는 꿈 혹은 이빨 빠지는 꿈, 또는 치과에서 어금니를 빼는 꿈 등을 꾸는 경우가 드물지만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와 같은 꿈을 꾸면 희한한 꿈을 꾸었다는 생각이 들거나 이상한 기분이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빨 빠지는 꿈을 꾸면 앓던 이가 빠진 것처럼 시원하다거나 혹은 반대로 기분이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어금니나 이빨이 빠지는 꿈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예화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어금니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 길몽? 아니면 흉몽?

이와 관련하여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가 하나 있어 인용해볼게요.

옛날 어느 왕국의 왕이 하루는 간밤에 자신의 치아와 머리카락이 하나씩 하나씩 다 빠지는 꿈을 꾸었습니다. 간밤에 뒤숭숭한 꿈을 꾼 왕은 그 나라에서 꿈풀이로 가장 유명한 해몽가를 불러서 해몽을 요구했습니다.
왕이 꾼 꿈 이야기를 들은 그 해몽가는 다음과 같이 꿈풀이를 했습니다. "왕의 가족과 친척들이 한 사람씩 죽고, 종국에는 왕만이 홀로 외로이 남게 될 꿈입니다."
그 해몽가의 꿈풀이를 들은 왕은 기분이 몹시 언짢아졌습니다. 왕은 해몽가에게 벌을 내리고 다른 해몽가를 불렀습니다. 새롭게 불려 온 해몽가가 왕으로부터 간밤에 꾼 꿈 이야기를 들은 후에 다음과 같은 해몽을 내놓았습니다.
"왕께서는 집안의 그 어떤 가족이나 왕의 친척보다 장수하여 오래오래 살게 될 꿈입니다."
두 번째 해몽가의 꿈풀이를 들은 왕은 마음이 흡족하여 매우 기뻐하며 많은 상금과 벼슬을 내렸습니다.

여기서 주는 교훈은 우리나라 속담의 '아 다르고, 어 다르다'를 연상시킵니다. (영어로는 비슷한 표현으로 ‘Mind your Ps and Qs’가 있습니다.)

교훈을 떠나서 어금니 빠지는 꿈 혹은 이빨 빠지는 꿈은 일반적으로 흉몽으로 여겨집니다.

어금니가 빠졌다면 흉몽입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어른에게 문제가 일어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 중에 누군가 문제가 생기고 예상하지 못한 사고수로 인해 몸이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됩니다.

아마 다른 사이트에서 위의 꿈해석과 비슷한 꿈풀이를 봤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꿈은 꿈일 뿐입니다."

실제로 이빨이 다 빠지는 꿈을 꿨다고 해서 가족 혹은 가까운 친척 중에 사고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사고가 난다면 우연의 일치일 뿐입니다. 꿈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이런 꿈을 전혀 꾸지 않아도 소중한 사람을 잃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불행이란 예고 없이 찾아오는 것이고, 그것은 점쟁이를 비롯하여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꿈에는 헛된 것이 많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습니다(전도서 5:7). 꿈을 중요시 여기고 꿈에 집착하게 되면 꿈에 종속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통령 꿈.

사람들은 돼지꿈을 꾸거나 대통령 또는 UN 사무총장 같은 VIP 인물을 꿈에서 만나면 복권이 당첨되는 등 좋은 일이 생길 길조로 여깁니다. 저는 실제로 이런 꿈을 살면서 여러 차례 꿨지만 아무 일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복권 값만 날렸습니다.ㅎ

혹시 이빨 빠지는 꿈을 꿨다면 그냥 의미 없는 꿈을 꿨다고 생각하시고 잊어버리시기 바랍니다. 흉몽이라는 데 어떡하지 하는 염려는 전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변에 간혹 꿈이 잘 맞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도 결국에는 꿈이 틀리게 되는 것을 저는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그냥 우연히 꿈이 맞았을 뿐이고 어떤 개연성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초현실적인 꿈.

간밤에 안 좋은 꿈을 꿨다면 요즘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런가 보다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심신이 허약해지면 가위눌림 같은 현상도 나타나므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적절한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기분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또, 조상이 꿈에 나타나면 복권에 당첨된다든지 하는 등 좋은 일이 있을 징조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습니��

dream.izu.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고맙습니다
    2020.10.23 09:40

    안 좋은 꿈을 꾼 것 같아 기분이 안 좋았는데 덕분에 위로가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thumbnail
      홈페이지 SEO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10.23 16:34 신고

      안녕하세요?

      꿈은 꿈일 뿐이니 신경쓰지 마시고 잊어버리시기 바랍니다.

      저는 젊었을 때 꿈을 많이 꾸고 관심도 많이 가졌습니다만, 지금 생각해보니 새로운 것을 많이 경험하게 되면 수면 중에 뇌가 경험한 정보를 정리하느라 활동을 하게 되고, 그런 것이 꿈으로 표출되지 않나 추정해봅니다.

      오늘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