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도메인 네임서버가 제대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

2020. 6. 27. 00:18 | 댓글 0

도메인 등록 대행기관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다른 웹호스팅 업체 서버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통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시하는 네임서버로 변경하며 됩니다. 카페24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타사 웹호스팅에 연결하려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카페24에서 도메인 네임서버가 제대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

카페24에서 도메인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카페24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기

카페24에 등록한 도메인을 다른 웹호스팅 업체 서비스에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거나 A 레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24에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호스팅 �

avada.tistory.com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는 화면에서 1차 네임서버에서 4차 네임서버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에서 각 네임서버를 입력하고 IP 확인을 누르면 IP주소를 확인하여 IP주소 필드에 표시됩니다.

보통은 1차 네임서버와 2차 네임서버까지 입력합니다만, 아마존 AWS나 라이트세일을 이용하는 경우 4차 네임서버까지 입력하게 됩니다.

올해 초에 아마존 라이트세일에 인스턴스(서버)를 하나 만들고 카페24 도메인을 연결하기 위해 네임서버 4개를 입력했습니다. 하지만 다소 황당하게 네임서버 위치가 바뀌면서 네임서버 변경에 실패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를 카페24 지원 게시판에 문의했습니다.

하지만 카페24에서는 다음과 같이 원론적인 답변만 주었습니다.

다행히 여러 번 시도하여 겨우 성공했습니다. 이 일을 잊고 있었는데, 며칠 전에 어떤 분이 아마존 AWS(혹은 라이트세일일 수도 있음)에 도메인을 연결하려고 카페24에서 시도했지만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여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지 못하는 문제를 접했습니다.

이 문제는 카페24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카페24에서 네임서버를 변경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카페24에 문의하여 먼저 상의해보는 것이 순서 같습니다.

운이 좋으면 카페24에서 문제를 해결해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도메인의 기관을 다른 기관으로 이전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메인 기관이전은 조금 시간이 걸리므로 여유를 두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기관이전을 하면 보통 1년 치 도메인 등록비용을 지불하여 타 기관으로 도메인의 기관을 이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도메인 등록기간이 1년 연장됩니다. 

.com 같은 도메인의 경우 해외 업체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도메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든 .com 도메인을 onlydomains라는 업체로 이전시켜 관리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도메인 이름을 등록하고 유지 관리하는 방법 - 기타

이전 글에서 살펴보았듯이 국내 등록기관을 이용하는 것보다 고대디(Godaddy) 등 다른 업체를 이용하면 닷컴(.com) 도메인을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워드프레스 호스팅

전 세계 홈페이지의 1/3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면서 최근에는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를 지원합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의 규모와 성격에

dream.izu.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