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한국 서비스 가입 중단 (SiteGround)

2020. 11. 20. 06:51 | 댓글 2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가 한국을 비롯한 일본 등 일부 국가에 대한 서비스 가입을 중단했습니다. 이제 신규로 사이트그라운드에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가입자는 계속 이용할 수 있지만, 서비스 갱신 시 비용이 크게 올라갑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한국 서비스 가입 중단

우리나라에서 사이트그라운드에 가입하려고 시도하면 다음과 같이 'ERROR! SiteGround services are not available in the selected country'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즉, 선택한 나라에서 사이트그라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내용인데요. 일본을 선택해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몇 달 전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부 지역의 수익률이 낮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중단 이유로 규제와 세금 복잡성으로 인한 리스크 증가를 언급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규제가 워낙 심해서 이해가 되는 측면이 있다면 중국, 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서비스를 중단한 것을 보면 수익이 안 되기 때문에 서비스를 중단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기존 고객은 그대로 이용 가능

기존 고객은 이번 정책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존 고객이 서비스를 연장하면 비용이 크게 증가합니다. 저는 현재 SiteGround GoGeek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GoGeek의 경우 연장하려고 하면 월 39.99달러가 청구됩니다. 저는 1년 약정으로 사용 중이고 내년 3월 말에 기간이 만료됩니다. 갱신할 경우 연간 479.88달러가 청구됩니다.

기간이 만료되면 갱신하지 않고 사이트그라운드에 있는 사이트들을 모두 블루호스트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하나씩 이전할 생각이고, 일부는 이미 이전했습니다.

저는 블루호스트의 Plus 상품도 이용하고 있는데, 사이트가 몇 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이트그라운드에 호스팅 중인 사이트들과 통합할 경우 문제가 될 것 같아서 최근 블루호스트 Pro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블루호스트 PRO 업그레이드 (Bluehost)

저는 해외 웹호스팅인 블루호스트에 Plus 상품과 VPS 상품을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유호스팅 상품인 Plus 플랜에 현재 6개 정도의 도메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조만간 사이트그라운드(Sit

avada.tistory.com

사이트가 몇 개 안 되고 트래픽이 많지 않다면 Plus 상품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연결하는 사이트가 많아서 Bluehost와 상담한 후에 공유호스팅 중에서 가장 높은 상품인 PRO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Bluehost VPS 상품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VPS를 이용 중입니다.

참고로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이용하여 쿠팡 상품을 원격으로 자동 발행할 경우 오류가 발생한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경우 블루호스트에 연락하면 조치를 취해줍니다.

 

블루호스트: XML-RPC를 통한 원격 워드프레스 포스팅 오류 발생 시

워드프레스에서는 XML-RPC를 사용하여 원격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XML-RPC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원격 포스팅을 하는 경우 특정 IP 주소에서만 XML-RP

avada.tistory.com

참고로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에 가입하면 월 1달러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염려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참고

 

조 바이든 당선인 인수위원회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제작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었던 2020년 미국 대선은 조 바이든의 승리고 막을 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우편투표 부정을 제기하며 불복하고 있지만 결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

dream.izu.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jeep780
    2021.02.15 17:34

    안녕하세요
    저는 사이트그라운드를 이용중인데 몇일전에 CPANEL이 사라지고 Site Tools로 변경이 되면서 서비스가 엉망이 되었습니다 ㅠㅠ
    Cpanel의 중요한 기능 몇개가 없어진 것이죠..
    그래서 블루호스트로 이사를 갈까 고민중인데 블루호스트에서도 Cpanel이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네요.. Cpanel이 유지되는지... 아니면 사이트그라운드처럼 자체적인 시스템으로 가는지 지켜보고 갈아타던지 말던지 해야할거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가 우리나라 유저들에게 서비스가 점점 안좋아지네요 쩝

    • thumbnail
      홈페이지 SEO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02.15 17:54 신고

      안녕하세요?

      이 문제를 블루호스트에 문의해보니 제 블루호스트 계정(공유호스팅)에는 최신 버전의 cPanel 적용되어 있다고 하네요.

      I could see that you already have the latest cPanel that is on the left you have Home, My Sites, Marketplace, etc. this is the new cPanel.


      사용법은 다른 cPanel과 대동소이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의 경우 최근 cPanel이 Site Tools로 안전히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ite Tools이 나쁜 것 같지는 않지만, cPanel의 경우 여러 도메인을 통합하여 관리하지만, Site Tools은 도메인마다 별도로 관리하게 됨에 따라 기존 cPanel 사용자들이 약간의 혼란을 겪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며칠 전에 살펴보니 File manger의 중요한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서 사이트그라운드에 연락하려고 하니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다 cPanel에서 Site Tools 강제로 바뀌면서 문의가 많이 몰려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블루호스트 상품 중 공유호스팅 상품을 Pro로 업그레이드하고, 사이트그라운드에 있는 도메인들을 하나씩 이전하고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가 편의성과 성능 등에서는 괜찮은 것 같지만, 한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아시아 지역에서 신규 고객을 받지 않고 있고, 기존 고객도 갱신할 때에는 가격이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