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당선인 인수위원회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제작

2020. 11. 13. 12:37 | 댓글 0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었던 2020년 미국 대선은 조 바이든의 승리고 막을 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우편투표 부정을 제기하며 불복하고 있지만 결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조 바이든 후보는 당선이 확실시되자 곧바로 인수위원회 홈페이지를 런칭했습니다. 바이든 인수위 홈페이지는 워드프레스(WordPress)로 제작되었습니다.

조 바이든 당선인 인수위원회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제작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느리다는 인식을 가진 분들이 계시지만, 워드프레스 자체가 느린 것은 절대 아닙니다. 바이든 인수위원회 홈페이지(buildbackbetter.com)는 로딩 속도가 미국에서 333밀리초에 불과하고, 우리나라에서 측정해도 1초 미만으로 매우 빠르게 열립니다.

이 홈페이지는 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을 운영하는 Automattic에 의해 호스팅되고 있으며 젯팩, 클라우드플래어 CDN 및 여러 가지 성능 최적화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느려서 고민인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최적화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워드프레스는 2020년 11월 현재 CMS 점유율이 39%로 지난해에 비해 점유율이 상승했습니다.

1년 사이에 점유율이 약 4% 상승했습니다. 2위가 Shopify로 2019년 1.7%에서 2020년 11월 3.1%로 점유율이 확대되었습니다. Joomla, Drupal이 3위와 4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점유율이 하락 추세에 있습니다. Wix가 5위로 점유율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Wix는 초딩도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SEO에 약한 측면이 있기 때문에 SEO가 중요하다면 워드프레스가 더 좋은 옵션 같습니다. ("Wix와 워드프레스 비교: 어느 것이 더 좋을까?" 참고해보세요.)

특정 CMS가 독점하는 것은 바람직한 현상 같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상하게 워드프레스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대형 커뮤니티에 적합하지 않은 플랫폼인가?

간혹 워드프레스가 커뮤니티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씀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어떤 분이 "워드프레스가 대형 커뮤니티로 힘든 것은 확실하다"라는 의견에 대해 이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답글이

avada.tistory.com

트럼프 대통령도 대통령에 취임하면서 백악관 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로 리뉴얼하여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유명 사이트

현재 전세계 웹사이트의 30% 정도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을 정도로 워드프레스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끔 워드프레스가 블로그 기반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부적합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는 개인 블로그에서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회사 홈페이지, 복잡한 LMS 사이트까지 거의 모든 사이트 구축에 사용됩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호스팅

전 세계 홈페이지의 1/3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면서 최근에는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를 지원합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의 규모와 성격에

dream.izu.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