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로 돈을 버는 사람들: 수익형 블로그

2020. 7. 14. 03:26 | 댓글 0

최근의 가장 큰 이슈는 박원순 시장 사망 사건일 것입니다. 발 빠른 블로거들은 이런 이슈를 수익을 내는 데 활용합니다. 그들은 오로지 돈이 목적이고 어떤 심도 있는 분석이나 생산성 있는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서 '박원순'으로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박원순 사인'이 제시됩니다. 이 키워드로 제시해보면 몇몇 블로그들이 상위에 노출됩니다.

심지어 '박원순시장 넥타이로 목 매 자살?'이라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로 작성된 글도 보입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다면 이슈성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슈 잡고 돈 벌어가기?

다음 유튜브 동영상에서 이와 관련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다음 검색엔진을 타깃으로 하여 이슈성 키워드를 공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가요? 과연 이렇게까지 하여 돈을 벌어야 하나 생각이 들지 않나요? 유튜브의 댓글을 보면 "돈미새"라고 한탄하는 댓글도 있네요.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테스트 용도로 개설된 지 1개월 정도 되었지만 방문자 유입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하루에 20~30명 정도 방문하고 있습니다. 기대와 달리 방문자 유입이 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다루는 분야가 워낙 인기가 없는 분야이기 때문에 방문자 유입이 느린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슈성 키워드로 어그로로 방문자 수를 늘려볼까 하는 유혹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면 결국 이 블로그도 흔한 잡블로그가 되어 블로그로서 그다지 가치가 없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은 경우 조금만 노력하거나 약간의 투자를 하면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이미 성과를 낸 블로거들이 전하는 노하우를 적용하면 (그 방법이 막히지 않았다면) 어느 정도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브랜딩하자!

이런 방법보다는 특정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로 키우면 추후에 더 큰 이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구글을 타깃을 한다면 워드프레스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에서 인기 키워드가 상위 페이지에 노출되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오래전에 작성한 글이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작년 초에 이슈화되면서 많은 방문자들이 유입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글 하나로 작년 한 해 동안 1,600달러 정도의 애드센스 수익을 올렸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검색해보니 해당 글 URL과 함께 amp UrL 등도 함께 검색되네요. 지금은 지난 이슈이기 때문에 수익이 확 줄어들었지만, 구글에서는 한 번 노출되면 잘 내려오지 않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블로그 운영을 목표로 한다면 구글을 타깃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사용하기에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먼저는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히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힌 후에 시작하면 시행착오를 줄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 참고할 수 있도록 설치부터 설정, 활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블로그 돈을 빨리 벌고 싶다면 이슈성 키워드를 건드리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지만, 눈앞의 이익을 위해 달려가기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느리지만 돈을 벌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dream.izu.kr/44

 

티스토리 블로그 1개월차 방문자 수 (4주차)

이 티스토리를 개설한 지 정확히 4주가 지났습니다. 1개월 정도 운영하면 유의미한 방문자 수 증가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아직은 그런 조짐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마 이 때문에 많은

dream.izu.kr

https://dream.izu.kr/27

 

블루호스트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Bluehost)

저렴하면서 괜찮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Shared Hos

dream.izu.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