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게재하는 경우 모든 포스트가 골고루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니라 일부 포스트에서 상당 부분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이 좋은 포스트와 페이지 뷰가 많은 포스트를 확인하여 더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면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률이 높은 포스트 확인하기
구글 애널리틱스에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률을 확인하려면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로그인한 다음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제품 연결하기 >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링크 구성 화면이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서비스 선택 아래에 내 지메일 계정으로 가입된 애드센스 ID가 표시됩니다. 바로 아래의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체크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계속하여 링크 구성을 구성해야 합니다.
링크 구성 아래에 0개의 보기가 선택됨이 표시될 것입니다. "0개의 보기가 선택됨"을 클릭하고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체크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1개의 보기가 선택됨"으로 바뀝니다.
링크 사용을 클릭합니다.
이제 애드센스가 연결되었습니다. 애드센스 링크에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된다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완료를 클릭하면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이 표시됩니다.
애드센스 수익률이 높은 페이지 확인하기
수익률이 높은 페이지와 수익을 확인하려면 구글 애널리틱스 화면에서 행동 > 게시자 > 개요를 클릭합니다.
아래에 애드센스 수익률이 높은 페이지들이 표시되고 수익과 게시자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함께 표시됩니다.
행동 > 게시자 게시자 페이지를 클릭하면 페이지뷰가 높은 페이지 순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표시되며, 페이지 제목으로 검색하여 특정 페이지의 수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게시자 노출수, 게시자 노출 범위, 게시자 수익창출 페이지뷰 수, 세션당 게시자 노출수, 게시자 조회 가능 노출 수 비율, 게시자 클릭수, 개시자 CTR, 게시자 수익, 1000회 세션당 게시자 수익, 게시자 eCPM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수가 많지만 수익률이 저조한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 노출수 대비 수익을 분석하여 적절한 조치를 강구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튜토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드프레스 고전 편집기와 구텐베르크 (블록 에디터) (0) | 2020.07.16 |
---|---|
윅스 Wix 기간 한정 할인 (0) | 2020.07.15 |
애드센스 승인이 안 나면 워드프레스로 시도해보세요 (0) | 2020.07.11 |
다음 검색엔진에서 블로그 저품질에 걸렸을 때 대처 방법 (0) | 2020.07.10 |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반응형 비활성화하는 방법 (0) | 2020.07.08 |
최근댓글